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위상수학을 통한 옥외광고 효과측정 변인 빅데이터 획정과 활용방안 연구

조회수 364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최일도, 최지혜, 남유원
  • 연구기간 : ‘21.03 ~ ‘21.09
  • #위상수학#효과측정#빅데이터#2021년학술연구

개요

본 연구는 옥외광고플랫폼의 신뢰도 확보와 옥외광고 마케팅 확장 등에 필요한 과학적 근거 도출을 위해 추진되었다. 옥외광고 분야와 데이터공학 분야가 협업하여 보다 입체적인 관리와 효과측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토대연구로서의 가치를 지니며, 옥외광고 관련 DB구축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공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제1장 옥외광고 빅데이터 체계화 필요성

1. 옥외광고 환경 변화

2. 옥외광고 과학적 관리 필요성


제2장 옥외광고 및 빅데이터 관련 이론
1. 옥외광고 효과 관련 문헌 고찰
2. 빅데이터 획정 관련 문헌 고찰


제3장 연구문제와 방법 적용

1. 연구문제

2. 연구방법

3. 연구변인 조작적 정의


제4장 옥외광고 빅데이터 획정과 사례
1. 옥외광고 변인 데이터 획정
2. 옥외광고 변인별 위상수학 공식

3.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참고문헌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