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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효과 지수 개발 연구

조회수 458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최명일, 김대욱, 김학신
  • 연구기간 : ‘21.03 ~ ‘21.09
  • #디지털#효과지수#콘텐츠#2021년학술연구

개요

본 연구는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를 측정하기 위한 요인들에 대한 비중을 구체적으로 계량 화한 후, 지수화하여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측정 지수를 제안 하고자 한다.


제1장 연구 개요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제2장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효과평가 요인 유형화
1.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효과평가 요인: 상호작용성

2.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효과평가 요인: 사용자 맥락성

3.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효과평가 요인: 확장성

4.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효과평가 요인: 공간성

5.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효과평가 요인: 영상 역동성

6.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효과평가 요인들의 개념적 정의


제3장 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효과평가 요인 우선순위

1. 1차 차원 우선순위

2. 2차 차원 우선순위

3. 복합 차원 우선순위


제4장 논의 및 결론
1. 논의 및 결론

2. 연구 한계 및 향후 연구를 위한 제안


부록: 설문지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