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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성공사례 연구

조회수 634

  • 분        류 : 자체연구
  • 연  구  자 : 이주미, 유승철, 윤호영
  • 연구기간 : ‘21.03 ~ ‘21.12
  • #디지털#랜드마크#광고효과

개요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에서 ‘대형 디지털 옥외광고물 시장 규모’는 압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대형 디지털 광고물은 주로 대도시 및 상업지역에 설치되고 있다. 디지털 옥외광고물은 설치된 도시의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하거나 도시의 새로운 정체성을 만드는 공간의 랜드마크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에 디지털 랜드마크 광고물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제안을 하고자 한다.


제1장 디지털 랜드마크 광고물의 가치 분석

1. 디지털 랜드마크 광고물의 성장


2. 디지털 랜드마크 광고물 사례 비교


제2장 디지털 랜드마크 광고물의 광고효과
1. 디지털 옥외광고와 광고효과

2. 디지털 랜드마크 광고물의 광고효과



제3장 디지털 랜드마크 광고물의 획득된 광고효과 분석결과

1. 분석 목표, 전략 및 방법

2. 분석결과

3. 분석소결


제4장 결론 및 정책적 함의
1. 디지털 랜드마크 광고물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제안


별첨: 인용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