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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이 연구의 목적은 국내 옥외광고물 행정관리 시스템 운영 실태에 관한 고찰을 통해 합리적인 옥외광고물 행정관리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최근 5년 간 지방자치단체의 옥외광고물 행정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옥외광고물 관리 프로그램인 새올 행정시스템이 적합하게 이용되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또한 해외 행정관리시스템 검토 및 국내 옥외광고물 행정 업무시스템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제1장 서론
제2장 옥외광고물 행정관리시스템 현황
제3장 설문조사
1. 설문조사 분석결과
2. 옥외광고물 전수조사 시스템 현황 및 장단점
3. 옥외광고물 전수조사 시스템 기능 발전과정 및 효과
4. 옥외광고물 행정 업무시스템의 문제점
제4장 결론 및 시사점
1. 옥외광고물 행정 업무를 위한 시스템 구축 현황 요약
2. 옥외광고물 행정 업무 시스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