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중국]중국 옥외광고시설 안전점검 현황

조회수 : 551 출처 : 광동성 동관시 인민정부, 안휘성 인민정부 저자 : 이지행 해외통신원

중국 옥외광고시설 안전점검 현황


광동성(广东省) 동관시(东莞市) 사강(谢岗)도시관리국은 2022년 4월 19일 사강전(谢岗镇) 대형 옥외광고시설의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옥외광고 시설의 안전위험요소에 대한 조사정비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단속은 주로 대형기둥 광고판 3곳에 대해 전면적인 안전검사, 유지보수 및 철거 등의 작업을 진행하였다. 안전검사 결과 대형기둥의 광고판이 파손, 노후등 문제가 있는 것이 발견되어 안전위험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철거를 실시하였다. 이 밖에 대형기둥 광고판 등 옥외광고 시설에 대한 녹제거, 기름칠, 방수 아스팔트, 덧철용접, 포장대 설치 등 보수 작업을 진행하였다.


<그림1> 동관시 대형기둥 광고판 안전점검

 external_image

 출처: 동관시 인민정부 http://www.dg.gov.cn/(2022년 5월 10일 검색)


최근 안휘성 (安徽省) 주택도농건설청은 성(省) 전체 지역에 대한 옥외광고, 간판시설에 존재하는 안전위험을 방지하고 제거하는 등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대대적인 안전검사를 시행했다. 6월 까지 안후이성은 옥외광고와 간판시설 안전 잠재위험 조사작업을 끝내고 정확한 숫치를 파악하고 이를 문서화하여 향후 체계적인 관리를 실행할 계획이다. 또한 금년 12월까지 안전에 문제가 있는 옥외광고 시설에 대한 정비작업을 끝낼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각 지역의 도시관리부서는 옥외광고와 간판시설에 대한 감독관리 업무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한다. 또한 관련부서는 APP를 통해 불법 옥외광고시설 및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시설에 대해 시민의 적극적인 신고를 장려하고 접수받은 신고의 내용이 중대한 안전상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 해당 부서와 연계하여 신속히 시설을 철거하고 광고주 및 광고경영자에게 법적 책임을 지게한다.

또한 각 지방 인민정부는 주민센터를 통해 옥외광고시설 및 간판시설에 대한 정기적인 관리감독을 실시하며 광고주가 협조하지 않을 경우 법에 따라 처벌한다. 안휘성은 이러한 계획을 통해 성의 도시미관 및 도시기능을 강화시키며 더 나아가 시민들의 안전을 100% 보장할 수 있는 도시를 건설하고자 한다.


<참고자료>

http://www.dg.gov.cn/

https://www.ah.gov.cn/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