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캐나다]캐나다 광고 플랫폼사 브로드사인(BroadSign), SoC 스마트 스크린 및 솔루션 공개

조회수 : 534 출처 : Sign Media 저자 : 조현도 해외통신원

캐나다의 대표적 광고 플랫폼인 브로드사인(Broadsign)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스템온칩(SoC, System-on-Chip) 베타 버전 개발이 완료된 것으로 발표했다. 동사의 솔루션은 LG OS, 삼성 타이젠 스마트 스크린용 OS, 브라이트사인(Bright Sign) OS 등을 지원하며 지능형 옥외광고(OOH) 재생 목록 생성, 동작 증명 단계의 보고(reporting) 및 동적 캠페인 제공이 가능하다.

 

옥외광고에 대한 광고주의 관심이 계속 커지면서 미디어 소유자들은 이를 기반으로 한 수익화의 일환으로 SoC 솔루션을 사용한 광고 네트워크의 확장성 향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브로드사인의 이번 제품에서는 사용자가 대중교통을 비롯하여 은행, 영화관, 교육 기관, 의료 서비스, 호텔, 소매 매장, 스마트시티, 전기차 충전소 등에 이르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캠페인 관리 간소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존의 다양한 브로드사인 옥외광고 광고 플랫폼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브로드사인 측은 'SoC는 브로드사인 고객이 옥외광고(OOH) 설치 공간을 확장하고 하드웨어 투자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며, '이번 SoC 출시를 통해 LG, 삼성 및 브라이트사인 등의 업계 내 주요 업체의 SoC 솔루션에 브로드사인 플랫폼이 제공하는 자동화, 인벤토리 최적화 및 수익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자평했다.

 

이번에 개발된 SoC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네트워크 운영 유연화: 단일 중앙 거점 상에서 모든 인벤토리를 관리하고 대부분의 복합 스크린 네트워크를 지원

스마트 화면 최적화: 스마트 화면 인벤토리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강력한 옥외광고 플랫폼 활용

새로운 수익 기회: 직접 또는 프로그래밍 방식의 옥외광고 채널에서 SoC가 탑재된 화면을 활용하여 광고 기반 수익 창출

첨단 네트워크 확장성: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자동화된 업무 플로우를 통해 네트워크 확장성을 위한 제약 해소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