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법령

[스페인]바르셀로나 도심경관이용조례: 비통합 광고활동을 위한 빌보드 설치 조항(현수교 옥외광고물 포함)

조회수 : 613

제72조 빌보드(광고판)를 사용하는 비통합 미디어광고활동


1. 빌보드는 일관적이고 내구성있는 재질로 제작되고, 규칙적인 모양과 프레임을 가진, 포스터 또는 스티커를 연속적으로 배치하기 위한 물리적 시설물이다.


2.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 빌보드를 통해 비통합 광고활동이 허용된다.
a) 칸막이는 빌보드 설치 이전에 전체 표면에 적절히 배치되어야 한다.
b) 건물의 벽면의 경우, 옆부지가 임시로 칸막이가 쳐있거나 내부 광고활동이 이미 존재할 때에는 어떤 빌보드도 허용되지 않는다.
c) 현존하는 도시계획에 건물의 전체 또는 부분이 영향을 받는 경우 빌보드의 설치는 허용되지 않는다.
d) 설치 기간 중 광고 시설물의 안전 및 보존은 빌보드 소유자가 책임진다.


3. 구역
a) 일반 및 전환 구역
일반 구역에 빌보드 설치는 설치 벽면의 최대 깊이만큼 허용된다. 전환구역의 경우 최대 설치는 빌보드 2개다.
위 명시 조건과 상이한 프로젝트의 경우 항시 빌보드의 설치가 가능 표면적의 50%를 넘길 수 없다.
b) 제한구역
이 구역에서의 광고는 제한된다.


4. 빌보드 설치의 일반조건
광고판의 경우 항시 다음 규정을 따라야한다.
a) 벽면에서 최대0.5m 떨어지게 설치될 수 있으며 투영되는 벽면에 평행으로 배치한다. 빌보드의 출구는 모든 총시설물에 동일하게 적용한다.
b) 벽면 둘레에서 최소1미터 떨어져 있어야 한다.
c) 구조 및 지지 시설은 숨겨지도록하고, 빌보드와 분할벽 사이의 공간 측면은 커버되어야한다.
d) 공공도로에서 보이는 빅계, 현수교 또는 유사 보조시설물에서 시의회가 허가하고 시설의 질이 유지될 경우 설치가 가능하다.
e) 조명이 있는 경우, 조명시설물이 빌보드의 외부에 위치한다면 크라운에 배치하고 광고물에 균일 및 균질하게 전달되도록 한다. 벽면에서 최대 0.5m 돌출될 수 있다. 각 빌보드의 길이는 프레임을 포함하여 가로 8.3m 세로 3.3m를 넘어서는 안된다. 그러나 가로 길이의 경우, 벽면 끝에서 3m 떨어진 조건을 충족한다면 이를 초과할 수 있다. 프레임의 넓이는 15cm를 넘기지 않는다.
g) 이전 항목에서 규정한 규격보다 작은 빌보드는 세트의 균일성이 인정된 경우에 허용된다.
h) 보호물로 지정된 건물 또는 보호 구역의 경우 광고물 설치를 금지한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