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대만]옥외 스크린 광고로 보는 대만의 트렌드

조회수 : 70 출처 : VOGUE TAIWAN 저자 : 김민선 해외통신원

창의적인 문화 산업이 대만 도시 발전에 새로운 경쟁 시장을 제공하고 있다. 옥외 LED TV 대형 스크린 기술과 미학(美學)을 결합하여 미래 도시에 새로운 미학을 탄생시켰습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한국 코엑스몰, 일본 신주쿠 히가시구치부터 핫한 상권, 교통량이 몰리는 최대유동인구 지역까지 다이나믹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미디어 시장을 구현했습니다. 생생한 육안으로 볼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 라이브 방송과의 실시간 소통, 다양한 미디어 공연 등을 통해 문화창의 산업에 전례 없는 상호작용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도시의 풍경에 다른 변화를 가져옵니다. 또한, 무지성적인 새로운 변화가 아닌 도시 특색과 하나로 융합되어 또 다른 도시의 새로운 풍경이 되었습니다.


<광고에 대한 기존 인상을 미학 X 옥외 LED TV 대형 스크린 광고 아이디어로 180도 전환>

몽환과 아름다움, 품격과 질감을 모두 갖춘 웨딩드레스 쇼윈도를 누가 웨딩숍에 들어가 봐야만 볼 수 있다고 했을까? 이와 같은 인상적인 광고는 오프라인 상점에 대한 상상을 뒤집었습니다. 옥외 LED TV 스크린과 도시의 거리 풍경과의 적절한 조합! 미래의 아름다운 삶에 대한 대중의 관점과 이상향을 옥외 LED TV 스크린에 다양한 미학 디자인 아이디어를 잘 녹여 나타냈다. 특히나, 한국의 아티스트 Artiz Studio의 브랜드 가치와 아름다움, 품격과 질감 넘치는 웨딩 촬영의 특색을 나타냈다. 대만에서 가장 경험이 많은 옥외광고 회사인 (주)인상광고(image-ad/印象廣告)는 옥외 LED TV의 대형 스크린을 단순히 고객 광고 소재의 대형 패널로 간주하지 않고 옥외 LED TV의 대형 스크린에 더 다양한 가능성을 부여하여 다양한 아이디어와 상호 작용 모드를 통해 기존의 뉴미디어 가치를 보여줬습니다. 이 같은 핵심가치 덕분에 한국의 Artiz Studio를 대만 도시 건물에 쇼윈도를 기획해 타이베이와 신베이 도시의 랜드마크 건물에 적용해 환상적인 웨딩드레스 미를 선사했습니다. 각 건물의 옥외 LED TV의 대형화면에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레이아웃, 평면사진부터 동영상까지 다른 사이즈와 내용물을 제작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한국 브랜드를 일정기간 동안 밀집 인파가 몰리는 포인트 노출 방식을 통해 한국의 느낌이 나는 웨딩사진을 대만 도시의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뉴미디어의 영향력을 더욱 보여줬습니다.


“광고에 '인상 印象 '이 없으면, '광고 廣告 '라고 하지 않는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출처: 해당 VOGUE 기사


(주)인상광고(image-ad/印象廣告)의 경우 좋은 옥외광고는 좋은 위치에 게시하는 것 뿐만 아니라 창의성과 미학을 도시에 녹여 사람들에게 기억하게 하는 것이 새로운 목표라고 전달했습니다.


참고자료

https://www.vogue.com.tw/special/fno-artiz-studio-2023

https://www.image-ad.com.tw/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