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싱가포르]LTA, 최초로 육교, 지하도 및 covered linkways 광고 공간 판매

조회수 : 69 출처 : THE STRAITS TIMES Land Transport Authority(LTA) 저자 : 이선화 해외통신원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and Transport Authority, 이하 “LTA”라고 한다)은 약 120개의 보행자 육교, 지하도 및 covered linkways에서 광고 공간을 10년 동안 운영할 권리를 경매로 내놓았습니다. 기존에는 LTA가 소유한 버스 정류장과 택시 승강장의 광고 공간을 별도로 계약하였으나, 이번에는 입찰 및 허가를 통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LTA는 보도자료를 통하여 통합된 단일 계약은 6년 연장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Clear Channel Singapore(2023년 12월 계약 종료)와 JC Decaux(2025년 3월 계약 종료) 두 회사가 싱가포르 전역에 걸쳐 약 4,000개의 버스 정류장과 50개의 택시 정류장에서 광고 디스플레이와 유지 관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LTA는 1999년부터 버스 정류장과 택시 승강장의 광고 공간을 관리하고 유지 관리하기 위해 운영자를 선정해 왔으며, 업체는 이러한 장소에서 광고할 권리를 대가로 정부에 게 수수료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LTA는 보행자 육교, 지하도 및 covered linkways의 광고 잠재력을 시험하고자 이번 계약에 약 120개의 장소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LTA는 해당 위치는 제공하지 않았으며 일부는 산업 단지에 있고 복합 용도 개발에 가깝다고만 밝혔습니다. 


정부 조달 포털인 GeBiz에 따르면, Clear Channel Singapore은 1억 6,940만 달러의 입찰을 제출했고, JC Decaux Singapore은 1억 3,200만 달러의 입찰을 제출했으며, 광고 회사 Moove Media인 ComfortDelGro의 광고 부문은 9710만 달러의 입찰을 제출했습니다. LTA는 각각의 회사가 제안한 품질 및 LTA가 요구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능력 등을 갖춘 회사를 선정했다고 밝히면서, 후보 중에서 Stellar Experience가 가장 경쟁력 있는 제안서(입찰금액 약 2억 7천만 달러)를 제출한 것으로 평가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Stellar Experience는 SMRT의 사업 부문인 Stellar Lifestyle의 지주 회사로, Stellar Lifestyle의 광고 부문은 Stellar Ace입니다. Stellar Ace 전무 이사 Jeslyn Tan은 회사의 입찰이 옥외 광고에 대한 지식과 기록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입찰의 전체 범위와 잠재적 수익에 대한 Stellar Ace의 강력한 이해를 통해 우리는 LTA에 대한 약속을 이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참고자료

https://www.straitstimes.com/singapore/transport/lta-sells-ad-spaces-at-overhead-bridges-underpasses-and-covered-linkways-for-first-time

https://www.lta.gov.sg/content/ltagov/en/newsroom/2023/11/news-releases/lta-awards-road-assets-advertising-operator-contract-to-stellar-.html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