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옥외광고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에 따른 미래전략

옥외광고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에 따른 미래전략

조회수 324

  • 분        류 : 공동연구
  • 연  구  자 : 전종우, 이상원, 조재수, 천용석
  • 연구기간 : ‘17.04 ~ ‘17.12
  • 연구번호 : 2017-옥외-공동연구-01
  • #디지털 #연구포럼

개요

  최근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을 통해 가치사슬의 고도화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아날로그 산업에 대한 디지털 전환이 제조업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혁신 아이디얼 확산되고 있는데, 단순히 제품의 외형적인 변화가 아니라, 산업 내 가치사슬의 요소가 디지털로 전환되면서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는 광고에 대한 제작-관리행정-효과측정-광고판매로 이어지는 옥외광고산업의 가치사슬에 따른 분석을 통해, 각 분야별로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4대 전략을 제시한다.


제1장 서론

제2장 옥외광고 기술의 변화

제3장 옥외광고 콘텐츠의 변화

제4장 옥외광고 소비자의 변화

제5장 옥외광고 산업의 변화

제6장 결론 및 제언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6 이메일 : yjra@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