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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용 차량 타사광고 허용 타당성 연구

개인용 차량 타사광고 허용 타당성 연구

조회수 280

  • 분        류 : 위탁연구
  • 연  구  자 : 한광석, 박현, 김태양
  • 연구기간 : ‘20.06 ~ ‘20.10
  • 연구번호 : 2020-옥외-위탁연구-02
  • #교통광고 #실증특례

개요

 이 연구는 주요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개인용 차량의 타사광고 허용에 관한 정책적 타당성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개인용 차량 타사광고의 국내·외 관련 제도와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전문가 대상 인식조사와 일반인 대상 서베이를 통해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성을 살펴본 후 사업 관련 문제점과 기회요인을 고려한 수익성 분석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분석 결과를 통해 국내 도입시 관련 법령과 시범사업 운영 방안과 타당한 개인용 차량의 타사광고 시안을 제시함으로써 정책적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제1장 서론
제2장 연구내용 및 추진체계
제3장 개인용 차량 타사광고 관련 제도 분석
1. 국내 제도 분석
2. 해외 사례
3. 국내 및 해외 제도의 시사점
제4장 개인용 차량 타사광고 운영 현황 분석
1. 국내사례
2. 해외사례
3. 국내 및 해외 사례의 시사점
제5장 전문가 인식 조사 및 일반인 서베이 조사
제6장 사업성 분석 결과 예측
1. 사업개요
2. 위협요인과 기회요인
3. 수익성 분석
제7장 제도 개선 방안
제8장 시범사업 운영계획(안)
제9장 결론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6 이메일 : yjra@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