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프랑스]2020년에 옥외광고를 선택해야 하는 4가지 이유

조회수 : 783 출처 : Baches publicitaires 저자 : 정수민

옥외광고는 성공적인 마케팅 수단 중 하나이며 여러 형태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흔히 옥외광고를 떠올리면 거대 광고판을 떠올린다. 하지만 벽에 붙이는 광고판, 포스터, 현수막 등 여러 형태의 광고판이 존재한다. 이러한 다양성 덕분에 옥외광고는 수많은 장소에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버스나 지하철, 길거리, 고속도로 등 우리는 많은 곳에서 쉽게 옥외 광고를 보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옥외광고를 선택한다.

 

 옥외광고를 선택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2020년에 옥외광고를 선택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4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선정해보았다.

 

1.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그룹에 초점을 맞추어 광고를 짜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가능성 또한 좋은 전략 중 하나이다. 남녀노소, 거리를 걷는 사람들, 운전을 하는 모든 사람들이 광고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여성의 미용과 관련된 상품을 판다고 했을 때, 이 제품을 사는 사람들은 여성일 것이다. 그들을 공략하기 위해 잡지 혹은 인터넷 광고를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옥외광고는 다른 소비자들에게도 다다를 수 있다. 딸이나 아내를 위한 선물을 사려는 남자 고객은 옥외광고에서 제품의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옥외광고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다가간다. 즉 광고 타겟을 늘릴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인 것이다.

 

2. 계속해서 기억이 나도록 하는 반복이 가능하다.

반복된 광고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로 이어진다. 대부분의 옥외광고는 같은 동선을 다니는 사람들이 지속해서 광고를 다시 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실제로 옥외광고의 가장 인기있는 장소는 버스 정류장과 기차역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기차, 버스, 또는 지하철에서 매일 시간을 보낸다. 옥외광고를 계속해서 노출하는 일은 고객에게 브랜드의 정보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여러 기회를 제공하게 되며 해당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3. 관광에 관한 판매를 창출할 수 있다.

요즘은 여행을 할 때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고, 스마트폰은 지도와 지역 정보를 쉽게 찾도록 도와준다. 그러나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호텔의 간판, 고속도로에 설치된 레스토랑의 광고 등을 보는 것은 여전히 더 쉬운 일이다. 옥외광고는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판매 기반을 더욱 확대하는 역할을 한다.

 

4. 현대의 기술의 하나가 된 옥외광고

옥외광고는 더 이상 단순히 거대한 광고판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오히려 옥외광고의 대부분은 디지털 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옥외광고가 주로 설치되는 버스 정류장은 주로 디지털 광고를 사용한다. 이는 광고 공간을 판매하는 버스 회사와 광고하는 회사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전략이다. 또한 디지털 옥외광고를 제작하는 회사는 창의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만든다. 인터랙티브한 광고는 광고를 보는 사람들을 광고에 직접 참여시켜 좀 더 효율적인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돕기도 한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