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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어크레티브 미디어, 디지털 옥외광고가 거실 텔레비전으로

조회수 : 237 출처 : OOH TODAY 저자 : 강인영 미국 해외통신원

거리에서 눈여겨봤던 디지털 옥외광고가 거실 텔레비전에서도 디스플레이된다면 얼마나 높은 광고 효과를 나타낼까? 디지털 옥외광고 플랫폼인 어크레티브 미디어(Accretive Media)가 이 같은 상상을 현실화하기 위해 나섰다.


어크레티브 미디어는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 (pDOOH)와 인터넷 기반 서비스가 가능한 커넥티드 TV(Connected TV) 간에 순차적인 옥외광고 메시지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어크레티브 커넥트(Accretive Connect)’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소비자의 검색어나 검색 경로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가 필요하거나 관심있어 할 만한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으로, 마케팅 전문기관의 분석에 따르면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광고는 올해 두 배 성장에 이어, 이후 2022년말까지 추가 두 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커넥티트 TV 또한 광고비 지출이 2019년 70억 달러에서 2021년 108억 1천만 달러로 54%의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어크레이티브 미디어는 프로그래매틱 광고와 커넥티트 TV의 광고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어크레이티브 커넥션이 기존의 옥외광고와 텔레비전 광고를 더욱 더 효율적으로 견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어크레이티브 커넥션은 디지털 옥외광고에 타겟팅을 통해 디스플레이되었던 옥외광고 상품이 포맷 시퀀싱을 통해 집 안의 커넥티트 TV에서 동일하게 디스플레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옥외광고가 특정 청중을 식별해 노출되기 때문에 이에 노출된 소비자의 응답률과 회수율 등 옥외광고 효과를 극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는 입장이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