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법령

[싱가포르]중심 업무 지구(CBD) 야간 조명 지침 개정

조회수 : 186

싱가포르 Urban Redevelopment Authority(이하‘URA’라고 한다)는 보도자료를 통하여, 싱가포르 중심 업무 지구(CBD), Civic District, 마리나베이및 마리나센터(Marina Bay and Marina Centre)의 개발을 위한 야간 조명 지침* 개정을 발표했습니다. 개정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심사 및 승인을 받기 위해 제출해야 하는 야간 조명 제안서의범위 축소

야간 조명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이미 많은 개발 제품에 야간 조명이 디자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에 야간조명이 필요한 지역을 부록 1 과 같이 축소하였습니다. 브라스바사(Bras Basah) 및 부기스(Bugis) 구역의 개발은 다양하고 독특한 특성을 고려하여 더 이상 야간 조명 지침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2. 야간 조명 지침 통합

싱가포르 중심 업무 지구(CBD), Civic District, 마리나베이및 마리나 센터(Marina Bay and Marina Centre) 등 다양한 구역에 대한 야간 조명지침을 보다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단일 문서로 통합되었습니다. (부록 2 참조)

 

3. 간소화된 야간 조명 제출 요구 사항  

제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조명 전문가 또는 자격을 갖춘 담당자(QP)가다양한 야간 조명 요건을 준수했음을 나타내는 선언 체크리스트를 완성하는 자체 선언 방식이 도입되었습니다. (부록 3 및 4 참조)

 

4. 야간 조명의 모범 사례 통합

야간 조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개정된 지침의 일부로서 모범 사례 및 잠재적인 우려 사항 등을공유하여 건물 소유자 및/또는 조명 전문가가 적절한 조명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에 홈페이지를 통한 야간 조명 우수 사례를 대체합니다. (부록 5 참조)

 

또한 URA는 보도자료를 통하여, 도시 경관을 위한 조명의 과도한 사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으므로 필수가 아닌 구역의 모든 야간 조명은 눈부심, 빛 침입(주제 전개/경계너머로 새는 조명) 및 빛 공해를 방지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실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동 지침은 2023년 9월 4 일 이후 URA에 제출된 관련 개발 신청서에 적용됩니다.

 

* 동 지침은 수년에 걸쳐 URA와 건물주 및 조명 전문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제정된 것으로 싱가포르 CBD에서의조화로운 야경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URBAN REDEVELPOMENT AUTHORITY


첨부파일

Revision to the night lighting guidelines for developments in the CBD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